이야기

서울숲 주차장 팁 (이마트 성수점 주차비)

★○☆● 2018. 4. 21. 22:51


오늘 성수 서울숲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어디 새로운 곳에 갈 때 마다 항상 그 곳의 주차장 정보를 먼저 확인합니다.

성수에 있는 서울 숲의 주차장은 주말에 항상 붐벼서 주차하기 힘들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갤러리아 포레에 주차하고 해당 건물 상가에서 커피나 식사를 하는 것을 추천 하십니다.

물론 갤러리아 포레 주차장이 넓고, 주차 인심이 야박하지는 않아서 편하다고 하지만,

커피, 식사 계획이 없는 분들께는 괜한 비용이 나가기 때문에 좀 꺼려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는 근방에 있는 성수 이마트에 주차하기로 했습니다.

혹시나 이마트에서 주차비를 받는다면, 이마트 간김에 장도 보고 하려구요.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이마트 성수점은 주차비를 받지 않습니다.

(2018년 4월 21일 토요일에 다녀왔습니다.)


오히려 근처 직장인들이 마구잡이로 주차를 하는 평일에만 받는다고 합니다.




1. 평일 주차요금 (2019년 12월 26일 업데이트)

 - 최초 30분 무료 // 10분당 500원


2. 주말, 공휴일 무료



물론, 1km 한 15~20분 정도 걸으셔야 합니다.


(저는 가족들을 서울숲앞에 내려주고 혼자 이마트로 와서 주차하고 걸어갑니다.

주차하고 혼자 걸어가면 금방 가거든요 ㅎㅎ)



하지만 무료로 주차도 하고, 필요한 나들이 용품도 살 수 있고,

서울숲 다녀와서 손씻고 세수하고, 화장실 편하게 보고 갈 수 있는 이마트 주차가 편하네요 ㅎㅎ


팁. 이마트 6층에 주차하시면 같은 층의 화장실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