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먹다 남은 맥주 활용

★○☆● 2017. 8. 6. 21:53

요즘 날이 아주 무덥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마트의 맥주코너를 그냥 지나 칠 수가 없네요.





그러다 더위를 못이겨서 맥주를 너무 많이 사는 결과가 몇번 있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남은 맥주 활용법>


1. 씽크대, 배수구 청소

 - 김빠진 맥주로 씽크대와 배수구를 청소하면 악취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청소 방법으로는 맥주로 씽크대, 배수구 전체를 딲아 주시고, 5분정도 후에 따뜻한 물로 헹구고 걸레로 닦으시면 됩니다.


2. 전자레인지 악취제거

 - 맥주를 큰 그릇에 담고 2분정도 전자레인지에서 돌려주시면 맥주가 잡냄새를 확 잡아 줍니다.

 - 이 때 생기는 맥주의 수증기로 전자레인지 안의 때를 불리고,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시면 청소까지 쉽습니다.


3. 냉장고 잡냄새 제거

 - 일반 컵에 맥주를 붓고, 냉장고 구석에 가만히 두시면, 맥주가 알아서 잡냄새를 잡아줍니다.


4. 세제로 활용하기

 - 물에 맥주를 섞어서 짙은색 옷을 담궈두면, 옷감이 부드러워지고 색도 진해집니다. 

 - 깨끗하게 세탁한 옷을 맥주를 섞은 물에 15분 정도 담군 후 다시 깨끗한 물로 헹구면 옷이 더욱 깨끗해 집니다.


5. 머리 감기

 - 맥주의 보리와 홉이 머릿결을 부드럽고 윤기나게 만들어 줍니다. 비듬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우선 샴푸로 깨끗하게 머리를 감은 다음, 맨 나중에 물에 맥주를 타서 한번 더 헹구시면 됩니다.



6. 화분에 뿌리기

 - 맥주는 약산성으로 흙의 수소 이온 농도를 조절할수 있기 때문에 산성을 좋아하는 화초들이 더욱 잘 자랄수 있습니다.

   적절한 양의 맥주를 화분에 직접 뿌려주면 됩니다.


7. 유리 얼룩제거하기

 - 맥주에 알코올과 교질 용액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맥주로 유리를 닦으면 더욱 투명하고 깨끗해 집니다.


8. 가구 닦기

 - 오래 사용한 나무 가구들은 윤기가 약해집니다. 이 때 맥주로 닦고, 서서히 말리면 윤기나고 깨끗한 가구가 됩니다.


9. 각질 제거

 - 욕조에 흑맥주를 조금 넣어서 목욕하면, 각질제거와 노폐물 배출에 좋습니다.


10. 생선 비린내 제거

 - 생선 요리를 하기 전 맥주에 10~15분 정도 담그면, 비린내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남은 맥주들을 그냥 버리지 마시고, 잘 활용하시면 생활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